요즘은 일정관리를 스마트폰으로 많이 하지만 그래도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컴퓨터를 하루종일 켜놓고 보기 때문에 일정정리 목적으로 바탕화면에 달력하나쯤은 필요할 텐데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 달력 소개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포털사이트에 [DesktopCal] 로 검색하시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누르면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매우 가벼워서 바탕화면에 고정되어있어도 버벅거리지 않고, 부팅과 동시에 바탕화면에 바로 보이기 때문에 출근해 컴퓨터를 켜자마자 하루일정을 알 수 있어서 업무 계획하기 매우 좋습니다.
핸드폰에도 같은 앱을 설치한 후 우측상단의 구름모양을 클릭하고 동기화를 하면 PC와 모바일이 동기화가 되어 PC에 입력한 일정을 핸드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료버전은 수동으로 클릭, 유료버전은 자동으로 동기화가 된다고 합니다.
바탕화면 달력 간단 사용방법
▶ 업무를 추가할 날짜의 셀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일정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정 반복설정, 완료된업무 취소표시, 글자색 변경, 셀색상 변경, 알림 설정이 입력하면서 가능합니다.
① 메뉴에서 위치와 크기조절이 가능하며 환경설정을 선택하면 간단히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②③ 셀설정에서 마크로 포인트를 주거나, 자동으로 번호매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④ 강조하고 싶은날의 글자 색과 바탕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날연휴칸을 노란색으로 바꾸어보았습니다.
⑤ 이미 완료된 업무에 취소선을 그을 수 있습니다.
⑥ 달력 투명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 ①번 메뉴의 환경설정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세부조정이 가능합니다.
투명도 설정, 셀간격, 자동번호 매기기, 월분 표시(전달과 연결해서 나오게 할지, 달별로 끊어서 사용할지 선택), 음력표시, 시작요일 설정(어떤 요일이 제일 앞줄에 올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 바탕화면에 아이콘과 달력이 겹친경우도 테스트해보았는데 클릭 잘 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많으신 분들도 사용하는데 무리 없으실 것 같습니다.
▶ 사용해본 후기는 불필요한 설정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정도의 기능만 갖추어서 프로그램이 가볍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쓰지도 않는 복잡한 메뉴나 기능이 많다면 항상 켜놓기 부담스러울 수 있겠죠. 굳이 유료로 결제하지 않아도 일정관리에는 전혀 무리가 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모티콘정도는 추가되었으면 좋겠고, 글씨 폰트가 좀 작은듯한데 그중에서도 날짜폰트가 너무 작습니다. 폰트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