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창 복구 삭제 등 단축키 활용

크롬(chrome)으로 인터넷 사용하실 때 창을 여러 개 띄워놓고 하다 보면 실수로 창을 닫아버리는 경우 있으시죠? 이럴 때 방금 닫은 창을 복구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는데요. 이 단축키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 몇 개 더 소개해보겠습니다.

실수로 닫은 크롬창 복구하기


실수로 닫은 크롬창을 복구할 수 있는 단축키가 있습니다. [ Ctrl + Shift + t ]인데요. 대부분 크롬 창을 한 개 띄워놓고 탭을 여러 개 추가해서 사용하실 겁니다. 새 탭을 추가하는 단축키가 [ Ctrl + t ]이고, 여기에 Shift를 추가하면 금방 닫힌창부터 다시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쓰면 바로바로 복구가 되니까 안심이 되는것 같습니다. 모든 창을 다 닫았다면 새창을 다시 띄워놓고 단축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크롬 창 복구화면
크롬 창 복구화면


한 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요. 크롬 창의 제일 위의 새창 추가하는 + 버튼 옆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닫은 탭 다시 열기]가 같은 기능입니다.


크롬 닫은 탭 다시 열기
크롬 닫은 탭 다시 열기


이 기능이 정말 편리한 것이 인터넷창이 가끔 업데이트가 되거나 프로그램이 설치되거나 하면서 혼자서 꺼지거나 할 때가 있는데 그때도 당황하지 않고 새창을 다시 띄운 후 복구해야 할 창이 다섯개라면 [ Ctrl + Shift]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t를 다섯번 눌러주시면 다시 복구됩니다. 주의할 점은 제가 테스트해보니까 게스트 모드나 시크릿 모드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검색엔진으로 주소창에서 바로 검색하기


크롬의 주소창에서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넣으면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가 보여지는데요. 이것도 원하는 검색엔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크롬 창의 메뉴(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 클릭 (안 보일 경우 단축키 [ Alt + f ])  > 설정 > 검색엔진으로 가서 주소 표시줄에서 사용되는 검색엔진 옆에 화살표를 누르시면 검색엔진 5개가 보이는데요. 그중 원하는 검색엔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롬 주소창의 검색엔진 설정
크롬 주소창의 검색엔진 설정


새창에 네이버 검색엔진 사용설정
새창에 네이버 검색엔진 사용설정


네이버로 설정 후 새창을 열었더니 주소창 앞에 네이버 이미지가 뜬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소창에 바로 검색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네이버에서 검색 결과가 바로 나옵니다. 네이버 주소를 치고 네이버에 들어가서 검색어를 또 쳐서 검색하는 두 번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한 번의 검색어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유용한 크롬 단축키


위의 기능 말고 크롬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마우스보다 빨라서 편리합니다. 단축키가 무지하 많지만 자주 사용할 만한 것들 몇 개만 적어보겠습니다.


[ Ctrl + w ] 크롬 창에 열려 있는 가장 오른쪽 탭부터 순차적으로 종료됩니다.

[ Ctrl + n ] 크롬 새 창 띄우기

[ Ctrl + t ] 현재 창에 새 탭 띄우기

[ Ctrl + d ] 현재 페이지를 북마크에 저장합니다.

[ Ctrl + ‘+’ or ‘-‘] 컨트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 나  – 를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의 화면 크기를 확대하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 Alt + d ] 주소창으로 포커스가 이동됩니다.

[ Alt + f ] 크롬의 메뉴를 띄웁니다. 가끔 설정 버튼이 잘 안 보일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윈도우버튼 + d ] 바탕화면 보기


위에 적은 것들은 모두 엣지에도 똑같이 적용되니 참고하셔서 스마트한 인터넷 생활되시기 바랍니다.


관련 팁 더보기